화이브라더스와 왕홍커머스사업 추진

김철수 KTH 사장(왼쪽)과 지승범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사장이 3일 전략적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철수 KTH 사장(왼쪽)과 지승범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사장이 3일 전략적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K쇼핑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화이브라더스코리아와 커머스 사업협력을 주요 골자로 하는 전략적 제휴 양해각서(MOU)를 지난 3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중국 왕홍 커머스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KTH는 K쇼핑을 통해 검증된 국내 우수상품을 공급하고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왕홍 매니지먼트를 담당한다. 국내 홈쇼핑업체가 중국 왕홍 커머스를 통해 국내 상품을 중국 시장에 유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양사는 첫 방송으로 20일 중국 유명 왕홍 에이미 소소(艾米 素素)와 함께 K쇼핑 스튜디오에서 타오바오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에이미 소소는 ‘2018년 웨이보 최고 인기 왕홍’으로 선정된 인물이다.

라이브 방송에서 최고 200만명의 동시접속자를 기록했다. 약 300만명 이상의 SNS 팔로워를 보유한 뷰티 전문 크리에이터다. 바비브라운과 비오템 등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등 중국 내 인기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에이미 소소가 직접 선정한 K쇼핑 인기상품 ‘메이시크 핑거팁 아이브로우 틴트’를 판매한다. 자연스러운 발색과 약 216시간의 강한 지속력을 가진 메이시크 핑거팁 아이브로우 틴트는 6월부터 8월까지 K쇼핑 이미용 상품 판매 1위를 차지한 상품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