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에도 신속하게 상품 수령”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추석을 맞아 온라인쇼핑몰 빠른 배송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압력밥솥과 전기팬, 조리도구, 의류건조기, 식기세척기, 무선청소기 등을 빠른 배송 대상으로 추가하는 내용이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명절 시즌 택배 업체 마감 걱정 없이 원하는 상품을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의 빠른 배송 서비스는 스마트퀵과 스마트픽, 오늘배송 서비스다. 스마트퀵은 상품을 주문한 뒤 2시간 이내로 퀵서비스로 배송 받는 것이며 스마트픽은 수령시점과 매장을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오늘배송 서비스는 고객이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 낮 12시 이전까지 주문을 접수하면 그날 오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퀵과 오늘배송 서비스는 추석연휴 시작 전날인 9월11일까지, 스마트픽 서비스는 12일까지 운영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빠른 배송 서비스 확대를 통해 스마트퀵 서비스 적용 상품을 기존 청소기, 핸드블렌더, 무선이어폰 등 기존 280여개에서 태블릿, TV 등 320여개로 늘렸다.

스마트픽 적용 상품도 주방가전·용품 위주로 확대했다. 기존 대상 제품은 면도기와 선풍기, 에어프라이어 등 중소형 가전 위주였으니 이번에 전기레인지와 믹서기, 프라이팬, 칼 등 120여개를 추가해 9000여개로 늘렸다.

오늘배송 서비스 적용품목은 TV와 세탁기, 의류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 300여개에서 밥솥과 전자레인지, 청소기 등을 추가해 350여개로 늘렸다.

김영석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지원팀장은 “명절시즌 배송 물량이 급증하면서 소비자들이 계획한 시점에 원하는 상품을 수령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며 “롯데하이마트는 명절 시즌에도 소비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빠른 배송 서비스 적용 범위를 확대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 쇼핑몰은 다음달15일까지 추석 테마관을 운영한다. 가족선물로 좋은 상품이나 명절음식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한 데 모아 선보인다.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행사 신용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구매금액의 최대 10%를 최대 7만원까지 청구할인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