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기존 유저들간 새로운 경쟁 기대

<사진=한빛소프트>
<사진=한빛소프트>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한빛소프트는 PC온라인 게임 ‘오디션’에 양손모드를 새롭게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오디션은 음악에 맞춰 방향기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춤추는 게임이다. 기존에는 키보드 오른쪽의 방향키 4개 또는 키패드 8개를 사용해 화면에 표시된 키노트를 빠르게 입력하고 스페이스 바 또는 CTRL키를 눌러 점수 판정을 받아 승부를 가리는 방식이었다.

새롭게 추가된 양손모드는 키노트에 방향키 4개와 W·S·A·D키가 섞여 나온다.

기존 방향키를 입력해야 하는 키노트는 파란색, W·S·A·D를 입력해야 하는 키노트는 보라색으로 표시된다. 각 방향에 해당하는 영문키는 기본적으로 위(W), 아래(S), 왼쪽(A), 오른쪽(D)으로 설정돼 있으며, 유저가 원하는 입력키로 변경도 가능하다.

한빛소프트는 오디션 유저들에게 새로운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올해로 서비스 15주년을 맞은 장수 게임인 오디션은 오랜 기간 즐긴 고수 유저들과 신규 유저 간 실력의 갭이 컸기 때문이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양손모드의 e스포츠 대회 도입을 검토 중”이라며 “양손모드에서는 신규 유저도 연습량에 따라 게임을 오래 플레이 한 유저를 이길 수 있는 만큼 보다 박진감 넘치는 경쟁 콘텐츠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