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앱서 실행 가능…안드로이드 폰서도 지원토록 서비스 확대 계획

DB손해보험이 22일 음성 인식 기술을 사용한 긴급출동 서비스를 오픈했다.
DB손해보험이 22일 음성 인식 기술을 사용한 긴급출동 서비스를 오픈했다.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DB손해보험은 음성 인식 기술을 사용한 긴급출동 서비스를 아이폰 사용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현재 DB손보는 아이폰에서 앱을 구동시킨 후 메뉴에서 긴급출동 서비스를 찾아 클릭해 긴급출동을 신청하는 방식을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한번만 미리 설정해두면 앱이 실행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Siri에게 "긴급출동"이라고 음성 명령하면 바로 신청하는 화면을 실행되도록 했다.

DB손보는 고객이 간편하게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자체 기술 인력(SM)으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아이폰(IOS 12버전 이상)사용자는 Siri 음성 긴급출동을 사용하기 위해 'DB손해보험' 앱을 업데이트 또는 신규설치 후 홈 화면 우측 상단의 '설정', '서비스', 'Siri 긴급출동 서비스' 메뉴에서 자신의 차량번호와 전화번호를 등록한 후 긴급출동이라고 자신의 목소리로 음성 명령어를 등록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자동차사고 또는 고장으로 긴급한 상황에서 음성 명령으로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긴급출동 서비스를 접수할 수 있게 됐으며, 향후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지원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