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방송 편성하고 20~30% 적립금 제공

현대홈쇼핑과 홈앤쇼핑, NS홈쇼핑 등 TV홈쇼핑업체들이 평년 보다 이른 추석을 맞아 일찌감치 판촉이벤트를 시작하고 있다. 사진은 현대홈쇼핑의 지난해 추석특집방송.
현대홈쇼핑과 홈앤쇼핑, NS홈쇼핑 등 TV홈쇼핑업체들이 평년 보다 이른 추석을 맞아 일찌감치 판촉이벤트를 시작하고 있다. 사진은 현대홈쇼핑의 지난해 추석특집방송.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TV홈쇼핑업체들이 평년 보다 이른 추석을 맞아 일찌감치 판촉이벤트를 시작하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추석을 앞두고 18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한가위 주방식품대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식품·주방 등 총 50개 생방송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행사기간 동안 생방송 상품을 3회 이상, 총 20만원 이상 구매한 소비자에게 캐리어를 증정한다. 판매제품으로는 정관장 화애락큐, 더스텐 메탈그라운드용기, 천하일미 언양식 불고기 등이 있다.

현대홈쇼핑은 또 토요일 대표 프로그램인 ‘왕영은의 톡 투게더’ 방송을 24일부터 3주간 명절 특집으로 편성한다. 방송 시간을 3시간으로 기존보다 1시간 늘리고 매회 3개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대표 상품은 에버콜라겐, 휘슬러 냄비, 장석준 명란, 안성마춤 유기, 덴비 헤리티지 식기 등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명절을 앞두고 식품·주방 상품 방송 편성을 지난해보다 20% 가량 확대했다”며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해 고객들의 합리적인 쇼핑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홈앤쇼핑은 19일부터 26일까지 모바일 기획전 ‘추석사전예약관’을 연다.

홈앤쇼핑 모바일애플리케이션(앱) 추석사전예약관에서 상품을 주문하면 최대 10% 추가할인을 받는 내용이다.

현대카드로 결제 시 청구할인 7%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고 기존 프로모션인 ‘10&10’(10%할인과 10% 적립) 혜택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출고일 지정도 가능하다. 출고일은 8월 20일부터 9월 3일까지다.

홈앤쇼핑은 또 이번달 26일부터는 수입과일 선물세트와 간편식, 전국팔도떡, 신선식품, 가공식품, 정관장 등 다양한 추석관련 상품을 특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추석을 맞아 기획전을 통해 보다 편하고 저렴하게 추석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추석관련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계속해서 홈앤쇼핑 모바일 앱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NS홈쇼핑은 명절대표 선물인 홍삼을 구매하면 적립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NS홈쇼핑이 추석 선물 구성으로 선보이는 ‘정관장 홍삼정 마일드센스’를 이번달 30일까지 미리 주문하면 적립금 30%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NS홈쇼핑에서 이번달 30일 오후 12시40분 방송하는 정관장 홍삼정 마일드센스는 추석선물 구성으로 3박스 기본 구성이며 각각 소분해 선물할 수 있도록 쇼핑백 3장을 증정한다.

김진태 NS홈쇼핑 TV건강기능증진식품팀장은 “건강기능식품은 보관기간이 넉넉하게 확보돼 있어 미리 주문해 뒀다가 선물하는 것도 무리가 없다”며 ”배송걱정 없이 마음 편하게 추석 선물도 미리 주문하고 적립금 혜택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밖에 SK스토아는 22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강력한 추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추석 식품 기획전’ 상품을 구매할 경우 해당 금액의 20%를 적립금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