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기능·화면크기·사용자환경 시니어 고객 최적화

LG유플러스 모델들이 ‘U+브라보라이프폰’을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U+브라보라이프폰’을 소개하고 있다.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LG유플러스는 중장년층 전용 스마트폰 ‘U+브라보라이프폰’과 ‘시니어 요금제 3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U+브라보라이프폰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J4+’를 기반으로 LG유플러스와 협력사 ‘키위플러스’와 함께 개발됐다.

이 제품은 중장년층 사용에 최적화됐다.

건강, 취미, 여행, 은퇴 후 삶까지 시니어 세대에게 필요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U+브라보라이프’ 어플리케이션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서울대병원 전문의와 공동 제작한 단독 콘텐츠 ‘우리집 주치의’와 약 1만3천여개의 시니어 맞춤형 볼거리를 제공한다.

‘브라보뮤직’ 어플케이션 시니어 계층이 선호하는 음원 200여곡을 기본 저장·제공해 데이터 소진없이 감상이 가능하다. 자녀 스마트폰과 연동을 통한 실시간 위치 확인과 일정 관리 등의 편의 기능도 대폭 늘렸다.

시니어들을 배려한 6인치 대화면과 직관적 사용자환경(UI)도 눈에 띈다.

홈 화면에는 글자 크기, 소리, 밝기 조절이 가능한 위젯을 선 탑재해 누구나 손쉽게 설정을 변경 할 수 있게 했다. 또 큰 글씨와 그림으로 작성된 ‘쉬운 사용 설명서’를 동봉,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고객이 자녀 도움 없이 스스로 설명서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U+브라보라이프폰은 새롭게 출시된 시니어 요금제 3종과 연계를 통해 더욱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월 6만9천원에 매일 5GB(소진 시 5Mbps 속도제한)를 제공하는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시니어 69’ 요금제다.

선택약정할인 적용 시 월 5만1천750원(VAT포함)으로 데이터를 무제한 쓸 수 있어, U+브라보라이프폰의 다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월 4만9천원에 데이터 5GB(소진 시 1Mbps 속도제한)를 제공하는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시니어 49’ 요금제도있다.

이용 고객들은 선택약정 할인을 통해 월 3만원대(36,750원, VAT 포함)로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다.

또 LG유플러스는 데이터 이용량이 많지 않은 고객들은 월 3만3천원에 1.7GB를 제공하는 ‘LTE 데이터 시니어 33’ 요금제도 마련했다.

박종욱 LG유플러스 모바일상품그룹장(전무)은 “시니어층의 모바일 콘텐츠 이용률과 데이터 사용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이에 알맞은 사용자환경(UI)·앱(App.) 콘텐츠부터 설명서·단말케이스·요금제까지 최적화된 서비스를 구성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