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기아자동차>
<사진=기아자동차>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기아자동차는 자사 인도공장이 글로벌 소형 SUV 셀토스 생산을 시작으로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이날 기아차 인도공장에서는 안드라프라데시주 주정부 관계자, 신봉길 주인도대사, 심국현 기아차 인도법인장, 기자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셀토스 양산 기념식’이 열렸다.

기아차 인도공장에서 첫 생산 판매되는 셀토스는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글로벌 SUV 시장 공략 차원에서 선보이는 소형 SUV 전략 차종이다.

기아차는 셀토스의 인도 현지 생산, 판매에 앞서 인도 시장에 최적화된 맞춤형 셀토스 개발에도 나선 바 있다. 약 13개월에 걸친 현지 시장 분석을 토대로 인도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디자인, 특화 사양 등을 반영했다.

이달 22일에는 인도 시장에 셀토스를 정식 런칭할 예정으로 지난 달 16일부터 시작된 사전계약의 경우 첫날 6천46대를 시작으로 지난 6일까지 누적 2만2천73대가 계약됐다.

기아차는 셀토스를 인도 내수 시장에서 연간 6만대 가량 판매하는 등 향후 3년 내에 인도 시장 TOP-tier 브랜드에 올라선다는 방침이다.

셀토스 생산과 동시에 본격 가동에 돌입한 기아차 인도공장은 안드라프라데시주 아난타푸르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2017년 10월 착공, 216만㎡(65만5천평)의 부지에 연간생산 30만대 규모로 건설됐다.

올해 5만2천대 생산을 시작으로 3년 이내에 30만대 완전 가동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며, 내년 셀토스와 함께 생산할 신규 차종 투입도 검토 중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셀토스에 대한 인도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기아차 인도공장이 성공적으로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며 “기아차의 글로벌 성장사에 있어서 중대한 전환점이 될 인도시장 성공에 전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