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 의류매장, 커피숍 등 다양한 상품 출시

<사진=넥슨>
<사진=넥슨>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넥슨이 극장계, 패션업계, 식품업계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사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넥슨은 자사 게임 IP(지식재산권)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크레이지아케이드’와 전국 CGV·메가박스, SPA브랜드 스파오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9일에는 전국 CGV, 메가박스와 제휴를 맺고 넥슨 게임의 영화관 굿즈가 포함된 ‘메이플스토리 콤보’를 선보였다.

팝콘과 음료 2잔으로 구성된 ‘메이플스토리 콤보’는 ‘핑크빈’, ‘돌의 정령’ 등 인기 캐릭터로 꾸며진 팝콘통과 음료컵이 함께 제공된다.

CGV에서는 ‘예티’와 ‘핑크빈’을, 메가박스에서는 ‘돌의 정령’과 ‘주황버섯’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각기 다른 구성의 ‘메이플스토리 콤보’를 만날 수 있다. 해당 콤보는 한정 수량 소진 전까지 전국 CGV와 메가박스에서 1만5천원에 구매 가능하다.

지난 20일, 21일에는 CGV 용산아이파크몰, 왕십리, 여의도, 영등포에서 ‘핑크빈’, ‘주황버섯’ 등 인기 캐릭터 모습의 인형탈이 관람객과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이벤트를 열어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27, 28일에는 메가박스 코엑스도 방문 예정이다.

지난 4일에는 SPA브랜드 스파오와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 ‘크레이지아케이드’의 콜라보레이션 의류를 출시했다.

자수 티셔츠, 볼캡 등 ‘카트라이더’ 상품 14종과 비치타올, 스커트를 포함한 ‘크레이지아케이드’ 상품 13종을 비롯해 ‘다오’, ‘배찌’ 캐릭터 및 게임 아이템을 디자인 포인트로 활용한 여름철 패션잡화를 선보였다.

모든 상품은 스파오 온라인몰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명동점과 강남점을 방문하면 ‘카트라이더’ 및 ‘크레이지아케이드’의 이색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다.

넥슨은 8월 31일까지 스파오 주요 매장에서 컬래버레이션 의류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카트라이더’ 혹은 ‘크레이지아케이드’의 한정판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SPAO 스페셜 쿠폰’을 지급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탐앤탐스 매장에서는 ‘테일즈위버’ 특별 메뉴 3종을 8월 16일까지 판매한다. 해당 메뉴를 구매하는 고객은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이 들어있는 게임 쿠폰과 ‘테일즈위버’ 쇼핑백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까지 구입 영수증에 적힌 일련번호를 게임에 입력 시 ‘베리베리 팬케이크’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넥슨은 ‘테일즈위버’에 접속해 포인트를 모으면 탐앤탐스 매장에서 아메리카노 및 특별 메뉴 3종과 교환할 수 있는 교환권을 증정한다.

이 뿐만이 아니다. 롯데푸드와 손잡고 ‘돼지바’ 아이스크림을 모티브로 한 카트바디 ‘돼지바 S X’, ‘돼지바 I X’와 ‘돼지바 전자파밴드’, ‘돼지바 핸드봉’ 등 카트라이더 게임 콘텐츠를 선보이고, ‘다오’가 그려진 한정판 ‘돼지바’도 출시했다.

8월 31일까지 전국 편의점, 마트 등에서 한정판 ‘돼지바’를 구매하고 아이스크림 스틱의 쿠폰번호를 게임 내에서 입력하면 ‘돼지바’ 카트바디와 아이템 중 1종을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넥슨은 ‘돼지바’ 카트바디 혹은 아이템을 획득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아이패드 미니(2명), 고프로(5명), 에어팟(20명), 보조배터리(30명), 돼지바 모바일 쿠폰(443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서는 29일까지 전국 이마트24 편의점과 제휴 이벤트를 진행하고, 삼각김밥을 구매한 고객에게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의 이벤트 QR코드가 포함된 영수증을 제공한다.

해당 QR코드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후 영수증에 적힌 10자리의 번호를 입력하면 게임에 유용한 아이템이 담긴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게임 쿠폰을 얻을 수 있다.

이명지 넥슨 라이브마케팅실장은 “실생활에서도 내가 좋아하는 게임 캐릭터를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동시에, 일반 고객들도 굿즈 상품을 통해 게임에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제휴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큰 관심을 보내주고 계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담은 이벤트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