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분석시스템으로 빼빼로에 크림치즈 더해

빼빼로 누드 크림치즈. <사진=롯데제과>
빼빼로 누드 크림치즈. <사진=롯데제과>

[현대경제신문 박수민 기자] 롯데제과는 빼빼로 신제품 ‘누드 크림치즈’를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빼빼로 누드 크림치즈’는 누드빼빼로 형태로 손에 묻지 않아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막대형 비스킷 속에는 덴마크, 영국, 독일 등 3종의 유럽산 크림치즈를 사용해 제품을 한입 베어 물면 입안 가득히 치즈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롯데제과는 트렌드 분석 시스템 ‘엘시아(LCIA: Lotte Confectionery Intelligence Advisor)’를 통해 최근 3년간 제과 시장에서의 치즈 소재에 주목했다.

그 결과 체더 치즈에 대한 소비는 감소했으나 모차렐라치즈, 크림치즈, 프로볼로네치즈 등 고급스러우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강조되는 치즈의 인기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음을 발견했다.

엘시아는 치즈와 어울리는 맛과 식감을 가진 제품으로 빼빼로를 꼽았다. 특히 다양한 치즈 중 크림치즈를 빼빼로 신제품 중 최적의 조합으로 추천했다.

롯데제과는 ‘빼빼로 누드크림치즈’에 대한 사전 소비자 조사를 실시, 콘셉트 평가와 제품 평가에서 출시 기준 점수인 3.7점(5점 만점 기준)보다 월등히 높은 4.0점이 나와 출시를 확정지었다. 크림치즈 특유의 맛과 향이 빼빼로의 고소한 맛과 잘 어울리는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한편 빼빼로는 지난해 약 95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자일리톨껌(약 1천100억원)에 이은 국내 과자 매출 2위 기록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