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사업적 특성 고려한 혜택 제공

‘우체국 Biz플러스 카드’ 이미지. 
‘우체국 Biz플러스 카드’ 이미지. 

[현대경제신문 김성민 기자] 하나카드는 우정사업본부와 함께 소상공인에게 특화된 우체국 전용 신용카드 ‘우체국 Biz플러스 카드’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우체국 Biz플러스 카드’는 우체국을 자주 이용하는 소상공인의 사업적 특성과 일반 생활패턴을 분석해 해당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우편·택배·EMS·우체국쇼핑몰 등을 이용하는 경우 전월실적에 따라 이용금액의 7%, 월 최대 1만5천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외가맹점 업종(온·오프라인), 통신(SKT·KT·LGU+·CJ헬로우·티브로드·HCN·딜라이브)·보안(S1세콤·ADT캡스)·위생(세스코) 업종, 아파트관리비에서도 전월 사용실적에 따라 이용금액의 5% 각각 월 최대 5천원, 1만5천원, 5천원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백화점 업종(신세계·롯데·현대), 온라인 쇼핑 업종(G마켓·옥션·11번가·티몬·인터파크·쿠팡·위메프), 홈쇼핑 업종(GS·롯데·현대·CJ·NS·홈앤)에서 이용하는 경우 전월실적에 따라 이용금액의 5%, 월 최대 2만원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원, 국내·외 겸용 1만2천원이다.

하나카드와 우정사업본부는 신규카드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8월 말까지 우체국 Biz플러스 카드로 우체국 우편이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드리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안광재 하나카드 개인사업본부장은 “소상공인에게 꼭 필요한 우편, 통신, 보안·위생 업체 등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탑재했다”며 “소상공인 및 서민 가계에 도움이 되는 착한 금융을 우정사업본부와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드신청 및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체국 예금보험 홈페이지 및 우체국예금 고객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