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콘텐츠 수급 기간 3일로 단축

LG유플러스느 모델들이‘차이콥스키 콩쿠르’의 2019년 갈라콘서트 및 오프닝 콘서트를 감상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느 모델들이‘차이콥스키 콩쿠르’의 2019년 갈라콘서트 및 오프닝 콘서트를 감상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LG유플러스는 IPTV 서비스 ‘U+tv’에서 세계 3대 클래식 음악 콩쿠르인 ‘차이콥스키 콩쿠르’의 2019년 갈라콘서트와 오프닝 콘서트를 단독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LG유플러스의 이번 콘서트는 국내에서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실제 공연 이후 U+tv에서 서비스하는 기간을 3일로 최소화하는 새로운 시도다.

러시아 차이콥스키 콩쿠르는 벨기에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와 폴란드 쇼팽 콩쿠르와 함께 세계 3대 콩쿠르로 불리는 세계적 권위의 클래식 경연대회다.

올해 차이콥스키 콩쿠르에서는 성악 부문 바리톤 김기훈 2위, 바이올린 부문 김동현 3위, 첼로 문태국 4위 등 한국의 청년 음악가가 대거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LG유플러스는 고객들에게 앞으로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최정상 연주가들의 실력과 재능 있는 한국 음악가들의 활약을 빠르게 전달하고자 콩쿠르 수상자 갈라콘서트를 국내 최초 단독 서비스한다.

U+tv에서 단독 서비스하는 갈라콘서트 영상에서 바리톤 김기훈이 부르는 오페라 ‘스페이드의 여왕’ 엘레츠키의 아리아, 바이올리니스트 김동현의 파가니니 바이올린 독주곡 등 총 32명 수상자가 결승에서 연주한 44개의 곡을 감상할 수 있다.

또 콩쿠르 오프닝 콘서트에서는 콩쿠르 총 감독이자 세계적 지휘자 발레리 게르기예프의 마린스키 오케스트라 연주와 2015년 차이콥스키 콩쿠르 수상자인 바리톤 아리운바타르 간바타르의 공연을 볼 수 있다.

콥스키 콩쿠르 갈라콘서트 및 오프닝 콘서트는 U+tv 전용 리모컨에서 ‘메뉴’ 버튼을 누른 후 ‘영화/TV방송’에 접속, ‘다큐/교양’ 내 ‘차이콥스키 특집관’으로 진입하면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정대윤 LG유플러스 미디어콘텐츠담당은 “클래식 애호가뿐 아니라 수준급 공연예술에 쉽게 접근할 수 없었던 고객을 위해 이번 공연 콘텐츠를 단독 서비스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U+tv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를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