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계공장 근로자 2018년 건강검진 유소견자 100여명 대상

한라시멘트 옥계공장 근로자들이 건강관리 프로그램에서 상담을 받고 있다. <사진=한라시멘트>
한라시멘트 옥계공장 근로자들이 건강관리 프로그램에서 상담을 받고 있다. <사진=한라시멘트>

[현대경제신문 박준형 기자] 한라시멘트는 옥계공장에서 건강검진 일반질병 유소견자를 대상으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임직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강릉시 보건소와 연계한 방문 진료 및 맞춤식 교육 제공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상자는 옥계공장 근로자 중 지난해 건강검진 결과에 따른 일반질병(고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고지혈증 등)에 대한 유소견자 100여명이다. 프로그램은 월 1회씩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첫 진료 및 교육은 6월 말 실시된 바 있다.

한라시멘트는 지역 전문기관과의 연계로 시너지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되는 정보는 건강행태 분석, 체성분 측정, 영양 및 스트레스, 대사증후군, 비만, 절주 교육, 금연 등에 대한 부분이다. 한라시멘트는 11월까지 6회 프로그램을 완료한 후 1차 대비 측정 결과를 분석, 발표해 많은 개선이 이뤄진 우수 성과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한수 한라시멘트 안전관리팀장은 “근로자 개인의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생활습관 개선을 통한 건강 증진이 본 프로그램의 목적”이라며 “프로그램을 통해 회사의 인적자원 보전 및 재해율·작업 손실율 감소와 생산성 향상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