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CY 제품 국내 최초 판매…블루투스 5.0 탑재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자체 브랜드(PB) ‘하이메이드 무선 이어폰’(사진)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이어폰은 글로벌 무선 이어폰 제조사 QCY의 제품이다. 롯데하이마트는 QCY 국내 총판을 통해 수입해 이 제품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하이메이드 무선 이어폰은 QCY의 대표 히트상품 ‘T1’ 라인업의 프리미엄 제품이다. 블루투스 5.0이 탑재돼 있으며 충전 케이스 배터리 용량도 750mAh로 T1보다 약 50% 개선됐다.

이어폰 배터리 용량은 43mAh다. 완충하면 음악재생이나 통화를 최대 4시간 가량 할 수 있다.

터치 작동방식으로 이어폰을 터치하면 이전·다음곡 재생, 통화 연결·거절, 인공지능(AI) 비서 호출을 할 수 있다. 충전 케이스 측면에는 총 4단계의 LED조명이 있어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다.

가격은 5만4천900원으로 사양이 비슷한 시중 제품 보다 최대 10% 이상 저렴하다. 애프터서비스(A/S)는 롯데하이마트가 맡는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글로벌 무선 이어폰 시장의 대표주자인 QCY의 프리미엄 제품을 PB상품으로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롯데하이마트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다양하고 새로운 상품들을 발빠르게 도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