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 > 게임
게임업계, 신작 플랫폼 다양화 …“하반기 반등 노려”모바일 일변도 탈피해 PC·VR 신작 출시로 색다른 재미 제공
정유라 기자  |  jyr94@finomy.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6.20  14:39:4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다음달 18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하는 넥슨의 모바일 다크 RPG '시노앨리스' <사진=넥슨>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국내 게임업계가 PC와 모바일 VR(가상현실) 등 다양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신작을 공개하며 하반기 반등을 노리고 있다.

2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과 네오위즈, 스마일게이트 등은 모바일 뿐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 통한 신작  출시를 준비 중이다.

넥슨은 다음달 18일 모바일 다크 RPG(역할수행게임) ‘시노앨리스’를 출시한다.

이 게임은 일본 누적 이용자 수 400만명 이상을 기록하며 검증받은 인기 IP(지식재산권)로 이 날 기준 일본 구글 플레이 매출순위 5위를 기록하며 굳건한 인기를 과시해 국내 흥행에도 업계 관심이 높다. 

시노앨리스는 ‘앨리스’, ‘신데렐라’, ‘백설공주’ 등 각 동화의 주인공들이 나서 자신의 이야기를 만든 작가들을 부활시키기 위해 적들과 맞서 싸우게 되는 참신한 스토리가 특징이다.

핵심 콘텐츠는 길드 전투인 ‘콜로세움’ 대전으로 유저들은 하루에 한 번 콜로세움을 플레이 할 수 있으며 15명씩 최재 30명의 실시간 대전도 가능하다.

네오위즈는 3분기 중 PC FPS(1인칭 슈팅게임) 게임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국내 PC방 서비스를 준비 하고 있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는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인 유비소프트가 자체 개발한 작품으로 2015년 12월 출시돼 이용자 4천500만명, 누적 매출 약 1조를 넘어선 글로벌 흥행 대작이다.

이 게임은 40여 종의 다양한 캐릭터(오퍼레이터)들과 현실적인 맵에서 펼쳐지는 총격전 등을 통해 강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5:5로 펼치는 팀플레이를 통한 다양한 전략, 전술이 가장 큰 재미 요소로 꼽힌다.

스마일게이트는 VR게임 2종으로 잠잠했던 VR시장을 노린다.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 ‘포커스온유’와 잠입 액션 어드벤처 VR 게임 ‘로건’의 출시를 준비 중이다.

포커스온유는 유저가 사진 촬영이 취미인 고교생이 돼 여주인공 ‘한유아’와 카페, 학교, 휴양지 등 가상의 공간에서 데이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는 게임이다.

로건은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유저가 주인공인 도둑 로건이 되어 블랙스톤 캐슬이라는 성에서 발생한 사건을 풀어가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는 두 게임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고(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며 각 게임의 전반적인 스토리와 플레이 특성의 이해를 돕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포커스온유와 로건은 PC, 콘솔 등 멀티 플랫폼을 대상으로 다음달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글로벌 게임쇼에서 받았던 유저들의 호평이, 실제 게임에 대한 만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출시 전까지 개발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모바일이 장소 구분 없이 플레이 할 수 있는 재미가 장점이었다면 PC와 VR은 모바일에서 느낄 수 없는 뛰어난 조작감과 넓은 화면, 생생한 현장감 등이 특징이다”며  “이에 최근 모바일에만 집중됐던 신작 플랫폼을 PC와 VR 등으로 확장시켜 유저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정유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헤드라인 뉴스

‘입점업체 갑질’ 홈플러스, 공정위 상대 행정소송서 진땀

‘입점업체 갑질’ 홈플러스, 공정위 상대 행정소송서 진땀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홈플러스가 매장을 리뉴얼하며 임차상인들에게 강제적...
포토뉴스
만평 조민성의 그림판
[만평]조민성의 그림판
가장 많이 본 기사
1
대전 부동산 ‘요동’…규제 임박 막차 편승
2
카페업계, 연말 다이어리 프로모션 돌입
3
개발호재 검단신도시, 연말까지 6천가구 공급
4
한화시스템 상장 임박, 승계 작업 본격 시동
5
아시아나항공 매각 이슈에 관련주 상승 출발
6
삼성전자, ‘AI 포럼 2019’ 개최
7
청약열기 ‘후끈’, 지방도 13대 1
8
HDC-한화에너지, 통영천연가스발전사업 공동추진 협약 체결
9
커피산업의 모든 것…‘2019 서울카페쇼’ 가보니
10
아시아나 매각전 깜짝 흥행…재무건전성 개선 기대↑
'相生'에서 '希望'을 찾다!

삼성전기 ‘전국 장애인 배드민턴대회’ 개최

삼성전기 ‘전국 장애인 배드민턴대회’ 개최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삼성전기가 전국 장애인 배드민턴대회를 28~29...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4길 18, 3층  |  대표전화: 02)786-7993  |  팩스: 02)6919-1621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02356  |  등록일: 2012.11.23  |  발행일: 1996.7.1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조영환
Copyright © 2010 ㈜현대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