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단일 제품이던 강마루 두께별로 라인업 확대

KCC 모델 정지윤이 주거용 바닥재 ‘KCC숲 강마루 정(靖)’과 ‘KCC숲 강마루 윤(潤)’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KCC>
KCC 모델 정지윤이 주거용 바닥재 ‘KCC숲 강마루 정(靖)’과 ‘KCC숲 강마루 윤(潤)’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KCC>

[현대경제신문 박준형 기자] KCC가 주거용 바닥재인 강마루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면서 최신 디자인을 추가한 ‘KCC숲 강마루 정(靖)’과 ‘KCC숲 강마루 윤(潤)’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기존 단일 제품이었던 강마루를 두께별로 KCC숲 강마루 정(7.5T)과 KCC숲 강마루 윤(5.8T)으로 나눴다.

KCC 강마루는 환경마크를 취득한 친환경 마루 바닥재다. 1급 내수합판에 품질 기준을 통과한 고강도 특수 HPM(High Pressure Melamine) 필름을 입혀 만들었다. 습기에 의한 뒤틀림이나 변형, 긁힘, 눌림이 적고 잉크마크와 같은 오염물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우수한 열 전달력으로 난방 효율이 높다.

KCC숲 강마루 정(靖)의 디자인은 깨끗하고 도시적인 느낌의 ‘모던 화이트’를 비롯해 자연스러운 나무 질감이 돋보이는 ‘마일드 오크’와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브러쉬 블랙’ 등 총 12종의 패턴으로 구성했다.

KCC숲 강마루 윤(潤)은 총 8종의 디자인 패턴으로 구성했으며, 무늬결에 은은한 워시 효과로 북유럽 인테리어 스타일에 어울리는 ‘스타일 오크’와 모던 프렌치 인테리어 스타일로 개성 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프렌치 워시오크’ 등이 있다.

KCC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두 제품은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와 고객 선호도를 면밀히 분석해 개발한 디자인 패턴을 대폭 추가했다”며 “디자인에 따라 헤링본 패턴으로도 적용할 수 있어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각 제품의 자세한 컬러 및 디자인은 바닥재 시편을 모아 놓은 샘플 북을 통해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다. 샘플 북은 가까운 KCC 바닥재 대리점이나 KCC 바닥재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