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흥국화재>
<사진=흥국화재>

[현대경제신문 권유승 기자] 흥국화재는 갱신형 무해지 보험상품인 ‘착한가격 더플러스 통합보험’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무해지 상품이란 보험에 가입해 보험료를 납부하다가 납입기간 중에 중도 해지하는 경우 해지환급금이 지급되지 않는 상품구조를 말한다. 일반형 보험상품 보다 낮은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착한가격 더플러스 통합보험’은 무해지형에 30년 갱신상품으로 설계돼 30년 동안 보험료 변동이 없다. 고객은 30년 갱신으로 절감한 보험료를 무해지 설계로 한 번 더 낮춰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에 대한 진단, 입원, 수술은 물론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등 주요 성인병 담보와 질병, 상해, 운전자 관련 비용담보 및 배상책임까지 다양하게 보장하는 통합상품이다. 경증부터 보장하는 치매담보와 대상포진진단비, 대상포진눈병진단비 담보도 추가 보장한다.

암(유사암제외),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말기간경화, 말기폐질환, 말기신부전증, 상해 80%이상 후유장해, 질병 80%이상 후유장해로 진단시에는 보험료 납입을 하지 않아도 보험기간 동안 가입한 담보에 대해 모두 보장받는 납입면제 제도도 있다.

고객은 일반형과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중에 선택가입 가능하고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을 선택하게 되면 해지환급금이 없는 대신 일반형보다 2~30%정도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 가능하다.

이 상품의 가입가능 연령은 15세부터 70세까지이며, 치매관련담보는 40세부터 가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