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 컴퍼니 “쿠팡, 한국인의 삶 바꿔놔”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쿠팡은 김범석 대표(사진)가 미국 경제 전문매체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가 발표하는 ‘가장 창의적인 기업인 100인’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패스트 컴퍼니는 매년 IT와 디자인, 엔터테인먼트, 헬스케어, 미디어, 정부, 비영리단체, 금융, 식품 등 전세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100명의 영향력 있는 기업인을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쿠팡의 김 대표와 함께 애플, 리바이스, 구글 등 글로벌 기업의 인물들이 포함됐다.

패스트 컴퍼니는 김 대표가 이끄는 쿠팡이 한국인의 삶을 바꿔놨다고 평가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은 바쁜 직장인이 새벽에 배송받은 신선한 샐러드로 건강하고 여유로운 아침을 맞이할 수 있도록 돕고 맞벌이 부부가 아이의 학예회를 위한 발레복을 퇴근 후 주문해도 다음날 학교에 챙겨 보낼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오전에 주문한 상품을 그날 바로 받아보는 당일배송과 편리한 반품 시스템도 장점이다.

인공지능(AI)이 탑재된 추천엔진과 대규모 클라우드 시스템, 금융사 수준의 부정탐지시스템 등도 갖추고 있다.

김 대표는 “우리의 목표는 고객이 쿠팡 없이 산다는 것을 상상조차 할 수 없도록 만드는 것"이라며 “고객의 삶을 획기적으로 변화시켜 나가야만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