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플라스 2019 참가…5개 전시존 운영

21일부터 24일까지 중국 광둥성 광저우에서 열리는 ‘차이나플라스 2019’에 마련되는 LG화학 부스 조감도.
21일부터 24일까지 중국 광둥성 광저우에서 열리는 ‘차이나플라스 2019’에 마련되는 LG화학 부스 조감도.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LG화학은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중국 광둥성 광저우에서 열리는 ‘차이나플라스 2019’에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차이나플라스는 매년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플라스틱·고무산업 박람회다. 이번에는 40개국에서 4천여개 기업이 참석한다.

LG화학은 358㎡ 규모의 부스를 마련, 석유화학 제품과 배터리·CNT(탄소나노튜브) 등을 선보인다.

LG화학은 일상생활 속에서 접하는 화학소재를 보여주는 컨셉으로 총 5개의 전시존을 운영한다.

전시존별로 전시되는 주요 제품들을 살펴보면 우선 드라이빙존에서는 LG화학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EP)이 적용된 자동차 엔진 부품과 내외장재, 고성능 합성고무(SSBR)가 포함된 타이어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트레블존에서는 여행과 연관된 제품을 전시하는 곳이다. LG화학의 고내열·고강성 플라스틱이 적용된 자동차 내장재 등을 전시한다.

워크존에서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EP)이 적용된 노트북과 블루투스 이어폰, 배터리 및 전도성 소재에 적용되는 탄소나노튜브(CNT) 제품, IT제품에 들어가는 배터리 등을 전시한다.

엑서사이즈존에서는 헬스장에서 사용되는 소재를 소개하고 릴렉스존에서는 일반 가정집에서 쓰이는 LG화학의 첨단 소재들을 선보인다.

특히 LG화학은 플라스틱 소재의 정확한 색 구현을 강조한 컬러칩 구조물을 부스 한가운데 전시하고 화면을 통해 고객의 요청에 따라 특정한 색상을 소재에 정확하게 구현하는 컬러 디자인 공정을 소개한다.

한편, LG화학은 지난 1995년 국내 화학기업 중 처음으로 중국에 생산법인을 설립하며 중국시장에 진출했다. 현재 북경에 위치한 중국지주회사를 비롯해 17개의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