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종합금융>
<사진=우리종합금융>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우리종합금융은 자사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위비크라우드에서 의료기기 및 스마트 헬스케어스타트업 엠프로스가 신주 발행을 위한 자금조달에 성공했다고 17일 밝혔다.

엠프로스는 2015년 공학계와 의학계 교수들이 스타트업 전문 엑셀러레이터와 함께 모여 시작한 하드웨어기술기반 벤처기업으로, 다양한 인증 및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또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를 비롯해 약 11억원의 정부R&D 사업을 수주하는 등 엑셀러레이터와 엔젤투자자로부터 약 4억6천만원을 유치한 바가 있다.

이번 펀딩은 회사의 핵심기술인 의료용 센서 응용 및 신호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개인용 수면무호흡 측정 기기 빛밴드(VITBAND)의 양산자금 조달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해당 기기는 오는 7월 출시 예정이다.

엠프로스 관계자는 “위비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를 통해 자금 확보뿐만 아니라 제품의 홍보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밝혔따.

우리종금 관계자는 “혁신성장기업에 투자하고, 소득공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었던 것이 성공 포인트였다”며, “앞으로도 혁신성장기업이 성장을 위한 자금을 충분히 지원 받을 수 있도록 그룹사의 인프라를 활용한 업체 발굴 및 모집에 앞장 설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