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메드라비·키르시·앙트레브 등 매장 오픈

의류 잡화 브랜드 ‘앙트레브(ENTRE REVES)’. <사진=신세계면세점>
의류 잡화 브랜드 ‘앙트레브(ENTRE REVES)’. <사진=신세계면세점>

[현대경제신문 박수민 기자]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은 개점 3주년을 맞아 이달 1일 K-패션을 대거 앞세워 리뉴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은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은 업계 최고 수준의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와 업계 최대 규모의 국내 화장품 브랜드로 K뷰티의 성지로 통하는 등 국내 대표 트렌드세터로 자리매김 했다”며 “다시 한번 차별화 하기 위해 K스트리트 패션이라는 카드를 꺼냈다”고 밝혔다.

한국면세협회 발표에 따르면 올 1분기 시내 면세점의 패션, 신발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30%, 25%씩 성장했다. 이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의 인기와 더불어 국내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들의 성장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국내 스트리트 패션은 주요 상품의 가격대가 100~300달러 수준으로 고객 접근성이 좋고 스트리트 패션만의 독특한 디자인이 많은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면세점 입점을 통해 비약적인 성장을 이룬 ‘피브레노’와 ‘널디’의 뒤를 이을 국내 브랜드를 발굴해 우수한 상품력의 K스트리트 패션을 세계에 알리고 새로운 고객층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먼저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국내 스트리트 브랜드 ‘아크메드라비(ACME DE LA VIE)’와 ‘널디’ 등이 정식 매장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또 의류 잡화 브랜드 ‘키르시(KIRSH)’와 ‘앙트레브(ENTRE REVES)’, 슈즈 브랜드 ‘엑셀시오르’ 등 신규 브랜드들도 새롭게 문을 열었다.

독특한 디자인으로 인기몰이 중인 해외 스트리트 브랜드도 대거 입점한다.

미국 프리미엄 스트리트 브랜드 ‘에드하디(ED HARDY)’를 비롯해 태국의 독특한 색채 감각을 담은 ‘메리미에스(MERIMIES)’, ‘스타일리시 스니커즈 브랜드 페이유에(FEIYUE)’, ‘샘에델만’ 등도 함께 오픈했다.

이들 브랜드 중 대부분은 국내에 최초의 오프라인 매장을 여는 것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면세점은 글로벌 트렌드의 ‘메카’이자 글로벌로 향하는 ‘관문’”이라며 “MD개편을 통해 신세계면세점에서 전 세계 고객들이 현재 가장 트렌디 한 K패션 브랜드와 제품들을 만날 수 있고, 국내 신규 브랜드들이 신세계면세점을 통해 경쟁력을 갖고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중추적 역할을 꾸준히 수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