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 1층서 운영…피부 측정하고 고민 해결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 1층에 마련된 2019 아이오페 스킨위크 ‘연구원의 비밀 실험실’. <사진=아모레퍼시픽>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 1층에 마련된 2019 아이오페 스킨위크 ‘연구원의 비밀 실험실’. <사진=아모레퍼시픽>

[현대경제신문 박수민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아이오페를 통해 이번달 19일까지 서울 용산구 본사 1층에서 피부연구 콘셉트의 ‘아이오페 스킨위크'(SKIN WEEK) 행사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 열린 아이오페 스킨위크는 피부측정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피부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얻는 행사다. 아이오페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이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스킨위크는 피부미래연구소 콘셉트로 현재 피부상태를 확인하고 미래의 피부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여성 4천800여명의 피부 빅데이터에 기반해 피부환경과 고민을 분석하고 연구하는 아이오페 연구원들의 생활을 엿볼 수 있도록 ‘서재’와 ‘비밀 실험실’ 두 가지 공간으로 마련됐다.

연구원의 서재에서는 아이오페 피부 연구의 기초가 되는 피부데이터 측정과정를 체험할 수 있다. 현대인의 피부고민, 생활습관 등을 활용해 피부를 측정한다.

피부 전문가와의 1대 1 상담을 통해 통합적인 피부 카운셀링과 맞춤샘플키트를 받고 내 피부의 미래도 미리 예측해볼 수 있다. 단, 피부 유전자분석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응모한 방문객에 한해 진행된다.

연구원의 비밀 실험실은 제품이 탄생하기까지 연구원의 고민과 실험 과정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곳이다. 연구원 가운을 입고 아이오페 일일연구원이 돼 실험미션을 진행하며 별도예약 없이 참여할 수 있다.

현미경, 비커 등 실험 기구를 통해 집중 안티에이징 제품인 ‘스템Ⅲ 앰플’에 적용된 핵심 성분과 기술을 찾아보고 피부 미래에 어떤 변화를 끼치는지 관찰한다.

스킨위크에 참여한 방문객 중 보다 정밀한 피부측정과 피부고민에 맞는 카운셀링을 원한다면 명동에 위치한 아이오페랩에서 90분 동안 진행되는 ‘전문가 피부측정서비스’를 미리 예약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매달 20일 아이오페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무료 예약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