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흥국생명>
<사진=흥국생명>

[현대경제신문 권유승 기자] 흥국생명은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만 보장하고 보험료를 대폭 절감한 실속형 종신보험 ‘가족사랑착한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상품은 종신 사망보장과 정기특약의 복층 보장을 통해 가장의 책임이 중요하게 느껴지는 기간의 사망보험금을 강화하고, 이후의 사망보험금은 단계별 체감시킴으로써 보험료 부담을 낮추고 적정수준의 사망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가입금액을 1억원으로 설계할 경우 60세 이전 사망 시 1억원, 70세 이전 사망 시 5천만원, 80세 이전 사망 시 2천500만원, 이후 종신까지 1천만원을 지급하는 구조다.

이번 상품은 보험료를 대폭 절감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만약 40세 남성이 사망보험금 1억원으로 가입할 경우 보험료는 25만원(20년납) 수준이지만 가족사랑착한종신보험은 7만1천500원이면 가입이 가능하다. 여기에 무해지환급형을 선택하면 5만4천900원까지 보험료가 낮아진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보통 60세 이전은 주택구입, 자녀교육, 자녀결혼 등으로 인해 가장의 책임이 집중되는 시기”라며 “이번 상품은 이 시기에 갑작스런 가장의 부재를 책임 질 수 있는 종신보험인 만큼 착한 보험료로 실속 있는 보장을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