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김한욱 기자〕 SK텔레콤은 30일 자사 공식 기업 블로그인 ‘T월드 블로그’가 지난 9월 18일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에서 진행된 ‘더 홈즈 리포트(The Holmes Report)’의 ‘2013 아시아 태평양 세이버 어워즈(SABRE Awards)’에서 텔레커뮤니케이션 부문 금상(GoldSABRE Awards)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세이버 어워즈는 PR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상으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분야 전문지인 ‘더 홈즈 리포트’의 주관 아래, 매년 아시아 태평양, 북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등 지역별로 나뉘어, 가장 훌륭한 성과를 보인 PR 사례를 선정해 발표하는 어워즈이다.

SK텔레콤은 관계자는 이번 시상식에서 ▲ 총 누적 방문자 1,500만 명 달성 등 T월드 블로그의 수치적 성과 ▲ 인포그래픽, 웹툰 등 다양한 형태를 활용한 콘텐츠 독창성 ▲ 전략적 검색엔진최적화(Seach Engine Optimization, SEO)를 통한 신규 서비스의 성공적인 검색 결과 반영 등을 인정받아, 아태지역 텔레커뮤니케이션 분야 최고 영예인 금상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T월드 블로그’는 지난 2010년 3월 오픈 이후 지난 8월 현재 누적 방문자수 1,500만 명을 기록하는 등 SK텔레콤을 대표하는 공식 기업 미디어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최신 기업 소식은 물론, 소비자가 알고 싶어하는 최신 IT 서비스, 스마트 기기 리뷰 등을 포함한 모바일 라이프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SK텔레콤의 T월드 블로그 사례는 지난 2012년 12월 한국블로그산업협회 주관하는 ‘2012대한민국 블로그 어워즈’ 기업부문 종합대상에 선정된 바 있어, 국내외 주요 커뮤니케이션 어워즈에서 인정받게 되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