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가족 선정해 2박3일 오키나와 여행경비 지원

 
 

[현대경제신문 신원식 기자] 우아한형제들은 가정의 달을 맞아 외식업 자영업자 가족을 대상으로 ‘오키나와 가족여행’ 선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최근 배달의민족이 외식업 자영업자 1천27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조사 대상 자영업자의 43.7%가 휴가를 주저하는 이유로 ‘장사 때문에 시간이 없어서’라고 답했다. 경제적 여유가 없어서 휴가가 꺼려진다는 자영업자도 33.2%였다. 조사자 10명 중 8명은 여행 기회가 생긴다면 가게 문을 닫고 가족과 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답했다.

이에 배달의민족은 업주가 아무런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가족 여행 패키지를 준비했다. 일본 휴양지로 유명한 오키나와로 7월 22일부터 24일까지 떠나는 일정이다. 이는 설문조사 결과에서 자영업자들이 선호하는 여행 조건들을 반영했다. 항공, 숙박, 전 일정 식비, 이동비 등 모든 여행 경비는 배달의민족이 부담한다.

‘오키나와 가족여행’ 이벤트는 배달의민족 ‘사장님사이트’에 가입한 외식업 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사장님사이트 이벤트 페이지에 들어가 ‘우리 가족에게 여행이 필요한 이유’를 적고 가족사진을 올리면 된다. 총 10가족을 선정한다. 한 가족 당 최대 여행 인원은 4명이다.  8일부터 29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13일이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바쁜 가게 일 때문에 가족과의 행복한 시간을 미루고 있는 업주 분들이 많다”며 “더 많은 자영업자들이 행복을 가까이 두고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