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검색 등 핵심 기술 활용해 B2B 사업 본격 진출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카카오는 신규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B2B 사업을 다각화할 수 있는 ‘Al Lab’을 사내 독립 기업(Company-In-Company, 이하 CIC)으로 출범시킨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는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한 조직 체계를 확립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Al Lab을 사내 독립 기업인 CIC로 설립하게 됐다”고 밝혔다.

AI Lab은 인공지능(AI), 검색 등 카카오의 핵심 기술이 결집된 조직이다.

카카오는 AI Lab 기술력과 서비스 경험을 결합해 기존에 진행하던 사업을 더욱 속도감 있게 전개하고, B2B 영역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대표는 백상엽 전 LG CNS 미래전략사업부장(사장)이 내정됐다.

AI Lab은 그 동안 스마트스피커 카카오미니를 출시한 데 이어 현대자동차, GS건설, 포스코건설, HDC현대산업개발 등과 협력해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i’의 기술 접점을 확대하는데 주력해왔다.

AI 설계 플랫폼 ‘카카오i 오픈빌더’도 선보여 기업들이 카카오의 AI 기술을 사용해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만들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카카오는 “카카오i 기술을 중심으로 사업 기반을 다지고 시장에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카카오의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각 기업이 갖고 있는 문제를 기존과는 다른 방식으로 해결해줄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