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

<사진=현대해상>
<사진=현대해상>

[현대경제신문 권유승 기자] 현대해상은 지난 2일 고객의 자발적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모바일 건강관리 서비스 '하이헬스챌린지'의 대상을 전체 건강보험 신규 계약자(월납 보험료 3만원 이상)로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하이헬스챌린지는 기초 설문으로 개인별 건강관리 포인트를 파악해 총 35가지 커리큘럼에서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들에게는 글로벌 건강관리 전문기업 눔(Noom)사의 건강 전문가 '하이헬스코치'가 1:1로 배정돼 앱 상담창을 통해 건강 관련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등 건강관리 목표를 달성하도록 도와준다.

서비스 가입 후 건강관리를 위한 간단한 미션(걷기, 건강활동 기록하기, 콘텐츠 읽기)을 달성할 경우 가입 후 1년 동안 매주 최대 1천100 리워드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 포인트는 앱 내 포인트몰에서 커피, 영화상품권 등의 모바일 쿠폰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신규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24일까지 진행한다.

정규완 현대해상 디지털전략추진부장은 “‘하이헬스챌린지’ 서비스는 유병자 시장 확대 등 변화하는 보험업계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의 자발적 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개발됐다”며 “향후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고객의 건강한 삶과 함께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