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꼰뚬성 내 꼰촛 마을에 초등학교 교실 신축

23일 베트남 초등학교 리모델링 준공식에서 효성  임직원과 현지 아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효성>
23일 베트남 초등학교 리모델링 준공식에서 효성  임직원과 현지 아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효성>

[현대경제신문 박준형 기자] 효성은 지난 23일 베트남 중부 꼰뚬 성 내에 있는 꼰플롱 현 꼰촛 마을에서 초등학교 리모델링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효성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부를 모아 마련한 후원금으로 진행됐다. 경영진을 포함해 본사 임직원 200여명이 급여 나눔에 동참했다.

효성은 지난해 8월 국제구호개발 비영리단체(NGO)인 플랜코리아와 ‘임직원과 함께하는 해외아동 결연 및 지역 개발 사업’ 협약을 맺고 베트남 어린이들에 대한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임직원들이 모은 4천800만원을 포함해 총 9천700여만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꼰플롱현 내에 있는 700여명의 학생과 지역주민을 위한 학교 환경 개선, 도서관 지원 등에 사용된다.

올해는 꼰촛 마을 초등학교에 교실 2개와 화장실 등 위생 시설을 짓고 담장과 교문을 개·보수해 공간을 조성했다. 효성은 결연 지역 내 다른 마을의 학교에도 기숙 시설 등을 신축할 예정이다.

인식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조혼 풍습이나 원치 않는 임신·출산 등 미성숙한 성의식 문제 해결을 위해 학생들이 주도하는 젠더 회의 프로그램과 함께 성교육도 지원하고 있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효성은 베트남에 최대 규모의 생산기지를 운영하며 함께 성장하고 있다”며 “임직원들의 나눔이 베트남의 밝은 미래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효성은 2011년부터 매년 의료봉사단인 미소원정대를 파견해 8년간 1만2천명 이상의 주민을 무료진료하고 지역 도서관 건립과 초등학교 리모델링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