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서비스 고객 만족도 및 스마트폰 완성도 향상 총력"

LG전자가 출시연기를 결정한 듀얼스크린 5G폰 'V50 ThinQ'<사진=LG전자>
LG전자가 출시연기를 결정한 듀얼스크린 5G폰 'V50 ThinQ'<사진=LG전자>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LG전자의 최초 5G 스마트폰 ‘V50 ThinQ’의 국내 출시일이 연기됐다.

LG전자는 19일 출시 예정이던 5G 스마트폰 LG V50 ThinQ의 국내 출시를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16일 밝혔다.

LG전자는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5G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5G 스마트폰 완성도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LG전자의 이번 결정은 지난 5일부터 상용화를 시작한 5G 서비스의 데이터 먹통 현상이 이유로 분석된다.

5G 상용화와 같이 출시한 삼성전자의 ‘갤럭시 S10 5G’ 모델도 5G 먹통현상으로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이에 삼성전자는 관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이동통신사들도 5G 데이터망 안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사용자들은 5G요금제를 내고도 LTE망을 사용하고 있어 불만이 계속되고 있다.

LG전자는 퀄컴 및 국내 이동통신사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네트워크 등에 이르는 5G 서비스 및 스마트폰 완성도 향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LG전자의 V50 ThinQ의 출시일정 연기는 지난 3월에도 있었다. LG전자는 지난 3월 말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으나 퀄컴의 AP(스마트폰 중앙처리장치)인 ‘스냅드래곤 855’와 5G 모뎀칩셋인 ‘X50’ 수급 문제와 제품안정화 등을 이유로 연기된 바 있다.

LG전자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고려, LG V50 ThinQ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