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운영 업계 지각변동 있을 듯

 
 

[현대경제신문 김경렬 기자] 하이자산운용 인수전에서 우리금융이 철수, 키움증권 컨소시엄이 가장 유력한 인수후보로 급부상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DGB금융의 하이자산운용(94.42%) 하이투자선물(65.22%) 지분 매각 본입찰에는 키움증권·키움자산운용 컨소시엄 및 무궁화신탁, 해외 PEF(사모펀드)사인 뱅커스트릿 등 3곳이 최종 참여했다.

당초 가장 유력 인수 후보로 거론되던 우리금융은 우선협상대상자 지위를 획득한 동양·ABL글로벌자산운용 인수에 주력키로 하며 하이자산운용 패키지 본입찰에서는 발을 뺐다.

업계에선 우리금융 철수에 따라 본입찰 참여 기업 중 자본력 등에서 가장 앞서는 키움증권 컨소시엄이 가장 유력 인수 후보를 보고 있다.

아울러 키움증권 컨소시엄이 하이자산운용 인수에 성공할 경우 그룹 전체 수익성 증대 및 자산운용 업계 내 경쟁력 강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 중이다.

이와 관련 키움자산운용 AUM(자산운용) 규모는 39조4천억원으로 하이자산운용(11조4천억원)을 흡수할 시 업계 순위는 단숨에 4위까지 치솟게 된다.

하이자산운용이 부동산, 선박펀드 등 특별자산과 대체투자에 강점을 보여왔다는 점에서 양사 합병에 따른 사업 시너지도 상당할 것으로 관측된다.

투자업계 일각에선 키움증권의 사업 다각화 행보에도 주목하고 있다. 최근 키움증권은 부동산신탁업 인가전에 이어 인터넷전문은행 인가전에도 출사표를 던진 상태다.

한편 DGB금융 관계자는 “자산운용과 선물 패키지 매각 관련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은 다음 주 정도 돼야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