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제어 포함 날씨·정보검색 등도 가능

CJ헬로와의 전략적 제휴로 셋톱박스 제어서비스를 제공하는 카카오미니. <사진=카카오>
CJ헬로와의 전략적 제휴로 셋톱박스 제어서비스를 제공하는 카카오미니. <사진=카카오>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카카오는 디지털 케이블 방송사 CJ헬로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카카오미니’를 통한 셋톱박스 제어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CJ헬로의 ‘헬로TV’ 가입 고객은 카카오미니를 통해 음성 명령만으로 쉽고 편리하게 케이블TV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이용자는 ‘헤이카카오’ 앱을 설치하고 카카오미니와 셋톱박스를 연동하면 TV전원, 채널 이동, 음량 제어·음소거, 편성표 검색, VOD(주문형 비디오) 검색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기본적인 TV제어 외에도 “헬로티비에서 조진웅 나온 영화 찾아줘”, “나혼자산다 보여줘” 등과 같이 말하면 해당 VOD의 검색 결과를 보여준다.

이 밖에 날씨, 뉴스, 환율, 일반상식, 실시간 이슈 검색어, 스포츠, 택시 호출 등 카카오미니의 다양한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음성 명령 결과가 화면을 통해 표시돼 TV시청 중에도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배달음식 주문 등 지원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이영국 CJ헬로 홈앤리빙(Home&Living)사업본부 상무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혁신적인 케이블TV 서비스 구축에 있어 카카오미니와의 연동은 큰 의미를 갖는다”며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TV플랫폼 ‘알래스카(Alaska)’와 카카오AI 기술의 시너지를 통해 CJ헬로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케어하는 스마트 솔루션 사업자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김병학 카카오 AI랩(Lab) 총괄부사장은 “카카오미니는 일상 속 새로운 변화에 집중해 진화하고 있으며, CJ헬로와의 제휴 역시 생활의 편의를 목적으로 추진된 것”이라며 “향후 CJ헬로와 긴밀한 협업을 이어가며 서비스를 고도화 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