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현 사장은 부회장 승진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OCI는 26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연이어 열고 백우석 부회장(사진 왼쪽)을 회장, 이우현 사장(가운데)을 부회장에 각각 선임하고, 최고운영책임자(COO)인 김택중 사장(오른쪽)을 최고경영책임자(CEO)에 신규 선임했다.

백우석 회장은 지난 1975년 OCI의 전신인 동양화학공업에 입사한 뒤 44년 동안 근무하며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전문 경영인이다.

2005년 사장(CEO)에 취임한 후 국내 최초로 폴리실리콘 개발과 태양광 발전사업 진출, 매출 3조 달성 등 뛰어난 경영성과를 냈으며, 2013년부터는 OCI와 계열사를 아우르는 그룹차원의 경영을 총괄하는 부회장을 지내왔다.

이우현 부회장은 2013년 사장(CEO)에 취임한 뒤 태양광 시장의 장기 불황을 각고의 노력으로 이겨내 4년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현대오일뱅크와 카본블랙 합작사를 설립하고, 세계 최대시장인 중국에 각종 카본 사업을 확대하면서 기존 석유화학 및 카본소재사업에 새로운 활로를 열었다.

김택중 사장은 OCI 중앙연구소장과 RE사업본부장을 거쳤고, 2017년 말레이시아의 폴리실리콘 사업장인 OCIMSB의 사장으로 임명되어 조기에 공장을 가동하고 안정화를 성공시켜 회사의 역량강화에 큰 기여를 했다고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