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증아토피·ADHD 진단비 등…어린이 발병률 높은 다양한 질병 보장

<사진=롯데손해보험>
<사진=롯데손해보험>

[현대경제신문 권유승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어린이 발병률이 높은 다양한 질병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롯데 도담도담 자녀보험’을 판매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이 상품은 어린이에게 많이 발생하는 중증아토피,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호흡기관련질병수술비, 피부질환 수술비 등 면역력 저하 및 환경적 요인으로 걸리기 쉬운 환경성 생활 질환들을 집중 보장한다.

영구치에 대한 보철치료 및 보존치료뿐만 아니라 유치의 보존치료까지 보장하며 임플란트, 틀니 치료시 치아 당 100만원, 브릿지 치료 시 치아 당 50만원을 보장한다. 충치를 때우는 충전치료의 경우 재료에 따라 5만원까지 보장하며, 치아를 덮어 씌우는 ‘크라운’ 치료시 치아당 10만원을 담보한다.

최근 여성의 출산시기가 늦어짐에 따라 산모들의 걱정을 해소해 주고자 임신중독증 담보는 물론 산전우울증 관리, 임신중독증 관리 등 종합적인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 상품은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가입 시 납입기간 중에는 해지환급금이 없지만 일반형 대비 약 25~30%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납입기간 이후에는 일반형과 동일한 해지환급금을 지급한다.

30세 만기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30세 만기 시점에 100세 만기형으로 계약을 전환해 보장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제도(계약전환 제도)도 탑재했다.

자녀가 상해 또는 질병으로 80%이상 후유 장해 발생 시 보험료의 납입을 면제 받을 수 있으며 다자녀가정(2명 이상)이 가입 시에는 보험료 할인(1~2%)을 받을 수 있다. 기존 당사장기보험가입고객(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이 자녀보험을 가입할 경우 받게 되는 할인(1%)과 중복되면 최대 3% 보험료가 할인된다.

태아부터 최대 3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30세·80세·90세·100세만기로 해지환급금 미지급형과 일반형을 선택해 가입 가능하다(30세만기는 일반형만 가입가능).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