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전사 건담’ 캐릭터·주요 장면 디자인에 담아…건담 팬 대상 증정 이벤트

유니클로 ‘건담 UT 컬렉션’. <사진=에프알엘코리아>
유니클로 ‘건담 UT 컬렉션’. <사진=에프알엘코리아>

[현대경제신문 박수민 기자] 에프알엘코리아는 유니클로가 올해 40주년을 맞은 인기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을 모티브로 한 ‘건담 UT 컬렉션’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건담 팬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건담 UT’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UT(유니클로 티셔츠)’는 컬래버레이션에 기반한 유니클로의 그래픽 티셔츠 라인업으로 매해 독특하고 다양한 테마로 진행되어 마니아층을 양산하고 있다.

최근에는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개성과 취향을 드러내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유니클로는 이번 시즌 1천여 개 다채로운 디자인의 UT 출시와 함께 마니아층을 겨냥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2019 S/S(봄·여름) 신제품 라인업인 ‘건담 UT 컬렉션’은 1979년 첫 방영돼 기존 로봇 애니메이션의 개념을 바꿔놓은 작품 ‘건담’을 디자인에 담았다.

건담은 건담 프라모델을 칭하는 ‘건프라’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폭발적인 열풍을 일으킨 애니메이션이다. 유니클로는 올해 건담 40주년을 맞아 초창기 TV 만화 시리즈 ‘기동전사 건담’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주요 장면들을 티셔츠에 담았다.

건담의 역사와 추억을 느낄 수 있는 ‘건담 UT’는 감각적인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이 적용돼 건담 팬들뿐만 아니라 누구나 스타일리시하면서 뉴트로(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복고)한 무드를 연출하는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적합하다.

남녀 구분 없이 착용 가능하도록 유니섹스 디자인의 총 12개의 성인용 상품으로 출시된다.

유니클로는 ‘건담 UT’ 발매 소식을 기다렸을 팬들을 위해 특별히 건담 팬 커뮤니티인 ‘모두의 건프라’ 네이버 카페에서 ‘건담 UT’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다음달 8일까지 카페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프라모델 등 자신이 가지고 있는 건담 사진을 2장 이상 업로드해 ‘팬심’을 인증하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신제품 ‘건담 UT’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