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광모 회장 “고객가치 높이는데 집중해야”

구광모 LG그룹 회장(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21일 오후 서울 강서구 마곡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LG 어워즈’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21일 오후 서울 강서구 마곡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LG 어워즈’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LG그룹은 21일 오후 서울 강서구 마곡LG사이언스파크에서 ‘LG 어워즈’를 열고 세계 최초로 올레드 롤러블 디스플레이 기술을 개발한 LG디스플레이팀과 LG전자팀에게 최고혁신상인 ‘일등LG상’을 수여했다.

LG디스플레이의 올레드 롤러블 디스플레이는 백라이트가 필요 없는 올레드의 강점을 활용해 얇은 화면을 종이처럼 둘둘 말거나 펼 수 있는 폼 팩터 혁신으로 다양한 형태의 TV 제작을 가능케 하는 등 고객에게 디스플레이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했다.

이를 적용한 LG전자의 올레드 롤러블 TV는 디스플레이를 본체 속에 말아 넣었다가 시청할 때 밖으로 펼칠 수 있어 화면이 차지하던 공간을 고객에게 되돌려 준다는 ‘공간 재정의’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제공했다.

올레드 롤러블 TV는 확실하고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으로 ‘CES 2019’에서 ‘최고 TV(Best TV Product)’로 선정되는 등 단일 모델 최다인 70여개 상을 수상했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은 이 자리에서 “LG에게 가장 중요한 일이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제대로 깨닫고 앞서 만들어내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LG가 하는 혁신은 혁신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고객가치를 높이는 일에 철저하게 집중된 것이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미래 LG는 고객을 위한 우리의 생각과 행동이 날마다 조금씩의 혁신을 만들어 가는, 그래서 혁신이라는 단어를 더 이상 강조할 필요 없는, 그런 회사가 되기를 꿈꿔 본다”고 덧붙였다.

시상식에서는 R&D, 생산/품질, 구매/공급망관리, 영업/마케팅, 선도상품 등 조직 전 부문에서 차별화된 노력으로 고객 가치를 혁신하며 성과를 창출한 20여개 팀이 수상했다.

이날 LG 어워즈에는 구광모 회장을 비롯해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권영수 LG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안승권 LG사이언스파크 사장 등 17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