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발행·제3자 매각·차익보전 등

 
 

[현대경제신문 권유승 기자]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사진)이 ‘ABS 발행을 통한 유동화’, ‘FI 지분의 제3자 매각추진’, ‘IPO 성공 후 차익보전’ 등이 포함된 새로운 협상안을 FI(재무적 투자자)들에게 제시했다. 

12일 교보생명에 따르면 신창재 회장은 재무적투자자(FI)들과 갈등을 빚고 있는 풋옵션(특정 가격에 팔 수 있는 권리) 이슈 관련 구체적인 입장을 밝혔다.

신 회장이 FI들에게 제시한 새 협상안은 ABS(자산유동화증권) 발행을 통한 유동화, FI 보유 지분의 3자 매각 추진, IPO(기업공개) 성공 후 차익 보전 등이다. 논란이 된 신 회장과 FI 지분의 은행지주 공동매각 안은 협상안에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신 회장은 최근 가진 임원회의에서 “현재 추진 중인 IPO 성공의 장애 요인을 제거하고, FI들과 원만한 합의를 위해 협상의 문은 열어둔다”며 “회사와 관련된 이슈들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니 임직원들과 컨설턴트들은 동요치 말고 영업활동 등 맡은바 소임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신 회장이 직접 입장을 밝히고 새로운 협상안을 제시함에 따라 향후 FI와의 풋옵션 협상은 새로운 국면을 맞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