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백화점·편의점·온라인쇼핑몰 모두 기획전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 세븐일레븐, GS25, 쿠팡 등 주요 유통업체들이 화이트데이 기획전을 경쟁적으로 쏟아내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3월 11일 서울의 한 편의점 앞. <사진=연합뉴스>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 세븐일레븐, GS25, 쿠팡 등 주요 유통업체들이 화이트데이 기획전을 경쟁적으로 쏟아내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3월 11일 서울의 한 편의점 앞. <사진=연합뉴스>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대형마트와 백화점, 편의점, 온라인쇼핑몰 등 주요 유통업체들이 화이트데이 기획전을 경쟁적으로 쏟아내고 있다.

온라인쇼핑몰인 쿠팡은 화이트데이 특집페이지를 열었고 이마트는 과자류를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4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제공하고 해외직구상품도 판매한다.

세븐일레븐과 GS25는 화이트데이 선물로 젤리가 많이 팔리자 젤리 기획전을 열고 있다

쿠팡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14일까지 사탕과 초콜릿 등 선물용 인기상품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화이트데이 선물테마관’을 운영한다.

쿠팡 관계자는 “기념일을 앞두고 연인 등을 위한 ‘선물 추천’ 키워드 검색이 증가해 관련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테마관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 테마관에서는 막대사탕과 사탕부케, 초콜릿세트 등 종류별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최대 3천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츄파춥스, 마즈, 페레로로쉐, 몬델레즈, 하와이안호스트 브랜드별로 볼 수 있는 브랜드관도 운영하고 포장봉투와 선물상자 등 직접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상품도 볼 수 있다.

김일선 쿠팡 디렉터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연인과 지인을 위한 선물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사탕과 초콜릿, 꽃다발 등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은 다양한 상품들을 기획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마트도 14일까지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롯데제과와 오리온제과, 해태제과, 농심 등의 과자·초콜릿·캔디·젤리·껌을 각각 10만원 이상 구매 시 4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하며 각각 2만5천원 이상만 사도 5천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마트는 해외직구상품도 판매한다.

유튜브 ASMR 영상을 통해 큰 인기를 얻은 ‘팝핑노바 900g’ 상품은 1만980원에, 이탈리아 남부지방 특산품인 ‘포지타노캔디 200g’은 6천980원에, 일본 원조 곤약젤리 ‘오리히로 곤약젤리’는 1천98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 김효수 과자 바이어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상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은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14일까지 본점 와인하우스에서 국산 식재료로 빚은 꿀술 ‘사랑을 담아’를 단독으로 판매한다.

서울의 들꽃꿀과 물, 효모만을 이용해 빚는 이 술은 화학첨가물이 없어 자극적이지 않은 단맛이 특징이다.

과일과 블루치즈, 파마산 치즈 등과 함께 먹을 때 느낄 수 있는 특유의 꽃 향기가 좋다고 신세계백화점은 설명했다.

코리아세븐은 세븐일레븐에서 화이트데이 기간에 판매할 주력제품으로 젤리를 선정했다. 최근 3년간 3월 1일부터 같은달 16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캔디류와 초콜릿 매출비율이 줄어드는 반면 젤리 매출 비중은 지난해 30.4% 증가하는 등 매년 꾸준히 증가한 영향이다.

코리아세븐은 이에 ‘세븐셀렉트 요구르트젤리’를 신맛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크기를 기존보다 두배로 키우고 사우어 시즈닝을 첨가해 특유의 신맛과 함께 새콤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귀여운 돼지모양의 젤리로 구성된 ‘복돼지젤리’와 다양한 과일맛 젤리가 담긴 ‘아임후르츠향젤리’ 등의 단독 상품도 함께 출시했다.

GS리테일도 GS25에서 코코로젤리와 하리보 등 인기 젤리에 대해 추가 증정 이벤트를 실시하고 손바닥만한 크기의 골드피그젤리와 하리보곰인형세트, 마이구미세트 등 젤리 상품을 판매한다.

랄라블라는 국내 최대 뷰티 커뮤니티인 ‘파우더룸’과 손잡고 인플루언서인 ‘파루미언서’가 추천하는 아이템 60여개와 파우더룸의 뷰티 에디터들이 추천하는 아이템 30여개를 최대 50%까지 할인판매한다.

정진선 GS리테일 랄라블라 마케팅팀장은 “앞으로도 랄라블라는 트렌디한 인기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