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 주차장 입차·자동요금결제까지 편리하게 사용 가능

인천국제공항에서 사용 가능한‘카카오 T주차 서비스’이미지.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인천국제공항에서 사용 가능한‘카카오 T주차 서비스’이미지. <사진=카카오모빌리티>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카카오모빌리티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카카오 T주차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인천국제공항을 방문하는 고객은 카카오 T앱을 통해 간편한 요금 확인을 할 수 있으며 미리 등록된 카드로 요금 자동 결제까지 가능해 무인 정산기를 찾지 않아도 된다.

주차 요금을 감면받을 수 있는 경차·친환경차 운전자는 카카오 T 주차 서비스 이용 시 자동으로 감면된 요금이 적용된다.

또 공항 주차장 이용 가능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공항 주차장이 만차 상태일 경우 인근 민간 주차장으로 안내받을 수도 있다.

카카오모빌리티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다음달까지 제2여객터미널에서 카카오T 주차 시범 서비스를 시행 후 상반기 내 제1여객터미널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정주환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커넥티드 파킹은 자율 주행 분야에 있어 중요한 영역을 차지하고 있다”며 “국내 유일의 커넥티드 파킹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카카오 T 주차가 공항 이용객들의 편의를 높이는 것은 물론, 인천국제공항이 혁신 공항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