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박준형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의 IPARK 아파트에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홈 시스템이 적용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HDC아이콘트롤스, 카카오와 AI 기반 HDC스마트홈 기술개발 및 적용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스마트홈 기술 개발 협력에 나설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3사는 공동 기획하고 있는 스마트홈 시스템을 IPARK 아파트 내에 빌트인으로 설치해 입주민이 별도의 장치 없이 IPARK 아파트 안에서 'HDC홈IoT'와 각종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기존 스마트홈 서비스에 카카오의 음성형 엔진, 대화형 엔진 등 AI 기술을 도입해 실제 사람과 대화하듯 원하는 액션이 가능하도록 했다. 외부에서 카카오톡 메시지로 “지금 집안 온도가 몇 도야?”, “보일러 좀 켜줘”, “작은 방 불 좀 꺼줘”라고 대화하듯 명령하거나 집 안에서 음성으로 다양한 기기를 이용할 수 있다.

황종홍 HDC현대산업개발 상무는 “앞으로 IPARK 고객들은 거주 공간에서 편리하게 HDC홈IoT를 사용 할 수 있다”며 “음악검색, 뉴스검색, 날씨확인 등 카카오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향상된 스마트홈 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