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튬 플레이·원데이클래스 등 체험형 이벤트 진행 예정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꿀템카페 컬처 라운지에 오픈한 '네코제스토어' 2호점에 전시 된 유저 아티스트 창작물. <사진=넥슨>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꿀템카페 컬처 라운지에 오픈한 '네코제스토어' 2호점에 전시 된 유저 아티스트 창작물. <사진=넥슨>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넥슨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꿀템카페 컬처 라운지에 '네코제스토어' 2호점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네코제스토어는 유저 아티스트들이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마비노기 등 넥슨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직접 만든 2차 창작물을 판매하는 오프라인 상설매장이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된다.

넥슨은 외부 제조사와 협업하는 기존 캐릭터 매장과 달리 다양한 취향과 전문성을 가진 유저 아티스트에게 상품 제작·판매 기회를 제공한다.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인 네코장을 통해 판매된 수익금 전액은 유저 아티스트에게 돌려준다.

네코제스토어에서는 게임 팬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코스튬 플레이(만화나 게임의 캐릭터 복장을 모방하는 놀이)를 비롯해 원데이클래스, 길드 소모임, 미니 e스포츠대회 등 체험에 중점을 둔 다양한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조정현 넥슨 IP사업팀 팀장은 “네코제스토어만의 정체성을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트렌드에 민감하고 개성을 추구하는 유저 아티스트들이 넥슨 IP를 재해석해 만든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