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브랜드 론칭 후 대구 첫 공급…전용 25 ~ 58㎡ 502실

동성로 하우스디 어반 조감도 <사진=대보건설>
동성로 하우스디 어반 조감도 <사진=대보건설>

[현대경제신문 박준형 기자] 대보건설은 대구에서 ‘동성로 하우스디 어반’을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대구 중구 남일동 중앙로역 인근에 들어서는 동성로 하우스디 어반은 지하 5층~지상 27층 규모에 전용면적 25.11㎡~58.93㎡ 총 502실로 구성됐다.

동성로 하우스디 어반은 원룸형부터 투룸형까지 중소형 위주의 8개 타입으로 완성된다. 1인 가구를 겨냥해 냉장고와 세탁기, 에어컨 등의 가전제품을 갖춘 풀퍼니시드(full-furnished) 설계를 도입하고 일부 타입에는 복층형 설계가 적용된다.

대구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 1번 출구 앞 초역세권에 들어서 입지도 뛰어나다. KTX를 이용할 수 있는 동대구역까지 약 7분(4개 정거장), 일반열차를 이용 가능한 대구역까지 약 2분(1개 정거장) 거리다. 대구 전역을 연결하는 다수의 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국채보상로와 접해있고 달구벌대로, 신천대로를 이용해 주요지역으로 편리하게 접근 가능하다. 또 경부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대보건설 관계자는 “대보건설이 대구에 처음 선보이는 오피스텔인 만큼 1인 가구를 위한 빌트인, IoT 시스템 등을 적용해 실소유자 및 세입자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며 “동성로 최고 높이인 27층으로 지역의 랜드마크로 완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견본주택은 대구지하철 2호선 경대병원역 4번출구 근처인 중구 달구벌대로 2213에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