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크푸르트 e스포츠팀 메인 스폰

LG 울트라기어 로고가 새겨진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e스포츠팀 유니폼<사진=LG전자>
LG 울트라기어 로고가 새겨진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e스포츠팀 유니폼<사진=LG전자>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LG전자는 게이밍모니터 ‘LG 울트라기어’를 앞세워 독일 게이밍모니터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고 11일 밝혔다.

LG전자는 독일 분데스리가 소속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이하 프랑크푸르트)의 e스포츠팀을 후원한다. LG전자는 2년간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선수들에게 대회 참가 및 훈련을 위한 게이밍모니터 등을 제공한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전세계 e스포츠 시장 규모가 약9억 달러에 달한다. 이는 전년 대비 약38% 성장한 규모다.

프랑크푸르트 e스포츠팀은 현재 ‘가상 분데스리가’ 대회에 참가해 경기를 치르고 있다. 가상 분데스리가는 실제 축구경기가 아니라 축구게임인 ‘피파(FIFA) 19’를 통해 진행되는 e스포츠 대회다.

LG전자는 대회에서 게이머들 유니폼 티셔츠 정중앙에 새겨진 LG 로고와 LG 울트라기어 브랜드 노출을 통해 브랜드를 홍보한다.

LG전자는 지난해 게이밍모니터 브랜드 LG 울트라기어를 론칭한 이후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게이밍모니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장익환 LG전자 IT사업부장 상무는 “강력한 성능을 갖춘 LG 울트라기어로 게이밍모니터 시장에서도 프리미엄 리더십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