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사 15곳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활동도

25일 한화건설 임직원들이 서울 마포구 성산동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이웃들에게 선물할 설명절세트를 포장하고 있다. <사진=한화그룹>
25일 한화건설 임직원들이 서울 마포구 성산동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이웃들에게 선물할 설명절세트를 포장하고 있다. <사진=한화그룹>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한화그룹은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물품대금 900억원을 현금으로 조기지급한다고 29일 밝혔다.

한화 방산·기계부문 207억원, 한화건설 93억원, 한화시스템 76억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67억원, 한화케미칼 60억원, 한화디펜스 50억원 등이다.

이들 회사는 대금을 평소보다 최소 열흘에서 보름 정도 앞당겨 현금으로 지급한다.

한화그룹은 또 15개 계열사 29개 사업장에서는 설 명절을 맞아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한다.

지난 25일에는 한화건설 임직원 30여명이 서울 마포구 성산동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 이웃들에게 선물할 설 명절 선물세트를 포장하고 직접 나눠주는 행사를 가졌다.

30일에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테크윈, 한화디펜스, 한화파워시스템, 한화정밀기계 임직원들이 성남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하는 사랑의 떡국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약 90여명의 인원이 참여해 떡국용 떡, 한우, 한과 등 설 음식 500세트를 포장하고 전달할 계획이다.

한화시스템은 방위산업체의 성격에 맞게 다음달 1일 장시권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보훈회관에서 지역 국가유공자들을 대상으로 명절 음식과 생활용품을 나누는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한편, 갤러리아백화점은 지역 농수산품 육성을 위해 갤러리아 센터시티, 타임월드 백화점에서 아름드리 매장을 운영한다.

품평회를 통해 신규 발굴된 평가우수업체들을 중심으로 명절세트 판매를 지원하는 것이다. 이 활동은 지난 2015년도부터 이어진 갤러리아백화점의 대표 상생활동이다. 지난해 설과 추석에는 각각 2억4천만원과 3억5천만원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