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제안…사용자 편의 극대화 한 인터페이스·모던한 디자인 특징

롯데호텔앤리조트 디지털 브랜드 매거진(LHM). <사진=롯데호텔>
롯데호텔앤리조트 디지털 브랜드 매거진(LHM). <사진=롯데호텔>

[현대경제신문 박수민 기자] 롯데호텔앤리조트는 디지털 브랜드 매거진 ‘LHM(롯데호텔앤리조트 매거진)’을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LHM은 글로벌 호텔 체인인 샹그릴라 호텔의 디지털 매거진 ‘이너 서클’, 포시즌스호텔의 ‘포시즌스 매거진’에 견주는 콘텐츠 구성으로 전 세계 롯데호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제안할 예정이다.

국문과 영문으로 제공되는 LHM 페이지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인터페이스와 모던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매월 업데이트되는 메인 페이지에는 커버 영상이 이용자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월별 테마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메인 페이지 하단에 게시된 ‘#롯데호텔’, ‘#홍대’ 등의 태그를 클릭하면 관련된 주제의 기사를 손쉽게 조회할 수 있다. 클릭 한 번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공유도 가능하다.

2004년부터 2018년까지 14년여간 총 158호의 멤버십 매거진 ‘프리빌리지’를 발행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LHM에는 매월 10여 건의 새로운 콘텐츠가 제공된다.

콘텐츠는 아트 앤 컬쳐, 트래블 앤 익스피리언스, 푸드 앤 드링크, 기프트 앤 쇼핑 등 네 가지의 카테고리로 나뉘며 품격 있는 삶을 위한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된다.

창간호인 1월호에는 일본 니가타현 묘코시에 위치한 롯데아라이리조트에서 보내는 겨울 여행, 현대미술로 재탄생한 과자 포장지 인쇄 공장, 꿀술로 불리는 ‘미드(Mead)’ 등 여행, 문화, 미식 정보를 재미있는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뉴스레터를 구독하면 매달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콘텐츠를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다. 메일 주소만 입력하면 월 1회 신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이달 23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롯데호텔 공식 페이스북에서 LHM 론칭 기념 ‘내가 뽑은 디지털 매거진 베스트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게시물에 LHM 콘텐츠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베스트 세 가지를 댓글로 남기면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 숙박권, 뷔페 라세느 식사권, 롯데시네마 관람권, 엔제리너스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