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뷰티, 패밀리 3종… 다양한 제형과 기능성으로 세분화

한국야쿠르트가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프로바이오픽스’ 3종 제품 사진. <사진=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가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프로바이오픽스’ 3종 제품 사진. <사진=한국야쿠르트>

[현대경제신문 신원식 기자] 한국야쿠르트는 건강기능식품 ‘프로바이오픽스’ 3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프로바이오픽스는 한국야쿠르트 50년 전통 연구기술력이 담긴 제품으로 ‘프로바이오픽스액티브’와 ‘프로바이오픽스 뷰티’, ‘프로바이오픽스 패밀리’ 총 3종으로 구성했다. 이 제품들은 한국야쿠르트가 보유한 특허 유산균 특징을 바탕으로 기능성과 제형을 세분화한 것으로 고객이 필요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고를 수 있게 했다.

프로바이오픽스 액티브는 장 건강 특허유산균 ‘HY7715’가 들어있어 더부룩한 장을 집중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보장균수는 일일섭취량의 최대치인 100억 CFU에 달한다. 보장균수는 유산균들이 유통기한까지 안정적으로 얼마나 살아 있는지를 가늠하는 기준이다.

프로바이오픽스 뷰티는 피부 보습 기능성으로 식약처 개별인정을 받은 특허유산균 ‘HY7714’가 들어있다.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등 장 건강과 피부 건강 유지에도 도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보장균수는 100억 CFU다.

프로바이오픽스 패밀리는 장 건강 특허유산균 HY7715가 함유된 제품으로 씹어먹을 수 있는 제형으로 만들어졌다. 캡슐 혹은 분말 제형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도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이 제품들은 유산균 전용 밀폐용기를 사용해 온도와 습도의 영향을 최소화했다. 이에 따라 보관기간 동안의 유산균 생존율도 극대화된다. 장기간 섭취 및 보관이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인 만큼 기능성뿐만 아니라 보관용기에도 관심을 기울였다.

한편 지난해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발간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7년 건강기능식품 중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규모는 2천259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6년도 대비 약 19%가량 증가한 수치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프로바이오픽스는 50년간 축적한 한국야쿠르트만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기술력이 담긴 특별한 제품”이라며 “향후 연구와 품질 강화를 지속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서 위치를 굳건히 다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