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까지 매출 4조 돌파”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한화그룹 방산계열사인 한화지상방산과 한화디펜스가 한화디펜스로 새롭게 출발한다.

한화지상방산과 한화디펜스는 3일 각각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한화지상방산이 한화디펜스를 흡수합병 후 상호를 한화디펜스로 변경하는 내용의 안건을 최종 의결했다.

앞서 지난해 10월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사회를 열고 방산부문 자회사인 한화지상방산과 한화디펜스를 합병하기로 결정했다.

두 회사의 통합으로 한화그룹 방산계열사는 한화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한화디펜스 등 4개사로 재편됐다.

한화디펜스는 K9 자주포를 주력으로 하는 한화지상방산과 K21 장갑차, 비호복합 등 기동·발사체계가 전문인 한화디펜스가 합병해 화력과 기동, 대공, 무인체계 분야에 특화된 종합 방산업체의 위용을 갖추게 됐다.

또 이번 통합을 통해 자산과 매출 규모가 커지고 중복비용이 감소해 경영효율성 측면에서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주주총회 이후에 진행된 출범식에서 한화디펜스는 2025년까지 매출 4조원을 돌파하고 세계 20대 방산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를 내걸고 글로벌 대형 프로젝트에 적극 참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성수 한화디펜스 대표는 “그동안 두 회사가 축적해 온 기술력과 노하우가 결합해 기존 무기체계에서 미래무기 분야까지 제품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