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객석·백스테이지 아이돌 모습까지 감상 가능

LG유플러스 관계자들이 ‘U+아이돌Live’에 추가 된 2D·3D VR(가상현실) 영상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관계자들이 ‘U+아이돌Live’에 추가 된 2D·3D VR(가상현실) 영상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LG유플러스는 ‘U+아이돌Live’에 2D·3D VR(가상현실) 영상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U+아이돌Live VR 영상 업데이트로 고객은 공연장에 직접 가지 않아도 원하는 각도로 아이돌 무대를 180도 돌려보며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제공되는 VR 콘텐츠는 무대에서 관객석까지 원하는 각도로 회전하며 감상하는 ‘2D VR 영상’과 VR 기기를 이용한 ‘3D VR 영상’이다.

LG유플러스는 SBS MTV ‘더쇼’ 생방송 출연 대상 아이돌 공연 시 VR 영상을 동시 촬영해 2D VR 영상을 제공한다. 공연 본방송과 백스테이지 비하인드 영상은 별도 3D VR 영상으로도 추가 촬영한다.

고객들은 가장 좋아하는 아이돌의 본 공연과 백스테이지의 자연스러운 모습까지 눈 앞에 있는 듯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내년 5G 상용화를 앞두고 실제 아이돌 공연에 VR 기술을 접목해 앞으로도 고객 일상을 바꾸는 5G 콘텐츠를 추가 발굴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정우 LG유플러스 뮤직서비스팀장은 “내가 좋아하는 멤버만 골라 보는 ‘멤버별 영상’과 무대 정면, 옆, 후면에서 촬영한 영상을 골라보는 ‘카메라별 영상’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VR 영상으로 팬심 잡기에 나선다”며 “내년 본격 5G 시대에는 초고화질, AR(증강현실) 등 5G에서 가능한 기술을 대거 접목해 진화된 공연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