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클로바’ 탑재…음성으로 VOD 검색 가능

LG유플러스 관계자가 27일 출시한 무선 IPTV ‘U+tv프리’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관계자가 27일 출시한 무선 IPTV ‘U+tv프리’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LG유플러스가 27일 셋톱박스 일체형 단말기를 통해 무선으로 IPTV(인터넷TV)를 이용할 수 있는 ‘U+tv프리’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별도의 로그인 없이 전원만 켜면 U+tv의 모든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어 간편하다. 약 223개 실시간 채널은 물론 약 18만편의 VOD(주문형비디오)도 시청 가능하다.

‘U+tv 아이들나라’, ‘넷플릭스’, ‘U+tv 골프·야구’, ‘U+아이돌Live’ 등 U+tv에서 제공하는 전용 콘텐츠를 TV에서 보는 것처럼 그대로 이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 제품에는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돼 화면을 보면서 음성명령으로 VOD·네이버 검색, 가정 내 IoT 기기 제어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U+tv프리는 10.1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와 입체음향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JBL 스피커를 전면에 4개 장착해 선명한 영상과 풍부한 사운드를 동시 제공한다.

93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채택해 한번 충전하면 최대 8시간 이상 TV를 시청할 수 있고, 접이식 거치대가 장착돼 집안 어디서나 자유로운 자세로 시청 가능하다.

이건영 LG유플러스 홈미디어상품담당 상무는 “TV에서도 개인화를 희망하는 트렌드에 발맞추어 U+tv프리를 출시하게 됐다”며 “이 제품이 TV 시청습관, 나아가서는 TV 시청문화를 바꾸는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