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AI 중심의 전사 R&D 체계 재정비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SK텔레콤이 주요 사업부·센터 산하에 5G 전담 부서인 ‘5GX Top Team’을 신설했다.

SK텔레콤은 5G 성과 극대화를 위해 신설한 5GXTop Team에  CEO·기술·서비스·BM·전략 조직 리더들을 구성했다고 6일 밝혔다.

SK텔레콤은 AI와 Data도 R&D(연구개발) 체계를 중심으로 개편했다.

이에 따라 AI센터는 핵심 사업에 대한 Al Tech. 지원 역할을 확대하고, DT센터는 'Data Governance그룹’을 산하에 신설해 향후 2년 내 각 사업 조직과 ICT 관계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추진한다.

ICT기술센터는 ICT 관계사 간 기술 시너지를 추구하고 성장 R&D 기능을 강화한다.

SK텔레콤은 MNO(이동통신사업)과 미디어·보안·커머스 등 규모 있는 ICT 사업 포트폴리오 중심으로 4대 사업부 조직을 2개 사업단 체제로 운영한다.

IoT·Data 사업단은 스마트 시티, 보안 인증, 스마트 팩토리, 데이터 마케팅 등 성장 가능성이 있는 영역으로 재편했다.

AI·Mobility 사업단은 NUGU 중심의 AI 포털과 T map, T map 택시, 자율주행 등 모빌리티 영역에 집중한다.

ICT 관계사 간 긴밀한 협업과 유기적인 시너지 체계도 강화한다.

유통·Data 인프라·R&D 등 공통 역량을 적극 활용해 ICT 관계사 전체가 성과 공동체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정호 SK테렐콤 사장은 “금번 조직 개편을 시작으로 5G·AI 등 ICT 기술에 대한 글로벌 수준의 리더십을 확보하고 New ICT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겠다”며 “5G 시대를 주도함으로써 대한민국 ICT 경쟁력을 높이고 약화된 글로벌 ICT 패권을 되찾는 등 1등 사업자로서의 소명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