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우리집AI· U+tv 셋톱박스서 이용가능

LG유플러스 홍보모델이 29일 출시하는 임신∙육아정보 AI서비스 ‘맘스다이어리’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홍보모델이 29일 출시하는 임신∙육아정보 AI서비스 ‘맘스다이어리’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LG유플러스는 29일 임산부·영유아 부모를 위해 임신·육아 정보를 제공하는 AI서비스인 ‘맘스다이어리’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맘스다이어리는 출산 예정일 280일 전부터 아기가 태어난 후 720일까지 1천일동안 날짜에 따라 아이의 발달사항, 유의 사항, 산후조리법 등 꼭 필요한 정보를 매일 알려주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적용된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에서 제공되며 클로바 플랫폼이 탑재된 모든 AI스피커와 ‘U+tv’(IPTV) 셋톱박스에서 이용 가능하다. U+우리집AI 서비스에 자동 업데이트되어 고객은 별도 설치 과정 없이 클로바 앱에서 출생예정일과 생일 정보만 입력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이 “클로바, 맘스다이어리 시작해줘”나 “클로바, 맘스에서 내일 육아정보 알려줘”라고 말하면 “373일차, 입술과 입술을 마주치면서 내는 발음이 가능해요” “‘맘마’ 등 몇 개의 단어를 말할 수 있어요”처럼 알맞은 육아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맘스다이어리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육아에 특화된 AI서비스로 지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김주영 LG유플러스 AI서비스3팀장은 “육아관련 서비스에 대한 U+우리집AI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어 이번 맘스다이어리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실제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진정으로 도움되는 AI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