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술사업화 촉진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 중인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오른쪽)과 윤도흠 연세대의료원 의료원장. <사진=KDB산업은행>
의료기술사업화 촉진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 중인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오른쪽)과 윤도흠 연세대의료원 의료원장. <사진=KDB산업은행>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산업은행은 창업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연세대의료원과 ‘의료현장 중심의 의료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두 기관은 의료사업의 수요처인 의료현장의 요구를 기반으로 연구결과를 사업으로 확대하는 의료기술사업화를 위해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연세대의료원은 2012년 국내 최초로 의료원 산학협력단을 설립하고 연구중심병원으로 지정된 이후, 암·뇌신경인지 등 7개 중점 연구분야를 선정하고 개방형 혁신과 교원창업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의료바이오 연구사업화를 추진해오고 있다.

산업은행은 연세대의료원 보유기술 기반 신규회사 설립 및 사업화를 위한 기술이전·거래 및 자금유치 등을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산업은행은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창업 활성화를 위해 인천가톨릭의료원·고려대의료원과도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대한민국의 미래 신성장 동력인 의료바이오기술의 사업화를 위해 의료·금융 협업 모델 제시 등 적극적 지원으로 대한민국의 혁신성장 및 일자리 창출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윤도흠 연세대의료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산업은행과의 협업을 통해 의료현장의 경험이 기술사업화로 이어지는 생태계를 조성하고 산학협력 선순환 구조의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